대표 인사말

실버프렌드는 실버&의료의 외길을 24년동안 걸어오며
수많은 요양시설 실버타운 요양병원에 대한
개원컨설팅과 개발을 통하여 많은 노하우를 축적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실버프렌드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실버프렌드”는 병원전문컨설팅 (주)메디프렌드의 실버분야 브랜드입니다. 1996년 설립한 실버&의료 전문컨설팅 (주)메디프렌드는 급격히 늘어나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전문성을 높여 실버분야 전문 홈페이지 실버프렌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1996년 실버&의료 전문컨설팅사를 설립하여 24년동안 수많은 요양원, 실버타운, 너싱홈, 요양병원에 대한 개원컨설팅과 개발을 통해 많은 노하우를 축적하였습니다.
2000년 한국실버산업협회를 창립하여 각각의 실버분야의 전문인들과 교류하고 포럼을 열었으며 선진국인 일본, 호주, 캐나다 등의 요양시설을 견학하고 탐방하여 노인인구의 증가에 따른 실버사업 전반에 대하여 연구개발 하였습니다.
2008년 일본의 개호보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장기요양보험이 발족하여 노인의료복지시설인 지금의 요양원,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과 재가노인복지시설인 주·야간보호서비스등과 노인주거복지시설 등의 새로운 노인요양사업의 시작이 되었으며 이 사업의 일환이 되어 전국 곳곳에 개원컨설팅과 사업기획, 요양원개발, 리모델링, 용도변경 등 요양시설분야의 활성화에 기여하였습니다.

2019년 노인인구 770만명이 도래 되었습니다.
전국요양원 5,000여곳과 요양병원 1,500여곳이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으며 입소인원은 약 60만명입니다. 2030년 노인인구 1,298만명으로 급격히 늘어나는 노인인구를 현재시설로 감당하기에는 매우 부족한 실정입니다.
고령 사회의 진입에 따라 현재의 요양원과 요양병원만으로 해결 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닐 것입니다. 새로운 노인들의 주거 형태를 개발하고 연구하여 늘어나는 건강한 노인들의 삶의 터전과 노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새로운 노인주거시설의 개발이 절실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하여 실버프렌드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양시설과 실버시설의 개원을 위하여 사업기획서 작성, 사업성검토, 용도변경, 건축, 인테리어설계, 인테리어시공에서 준공검사, 집기·비품·의료기구매, 요양원 개원세팅, 개원 이후 홍보 마케팅까지 one-stop으로 개원하려는 분들에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완벽하게 컨설팅 하여드립니다.


실버프렌드 임직원
(주)메디프렌드 대표이사 홍완희 사회복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