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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노인요양시설 출퇴근부 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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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복지] 노인요양시설 출퇴근부 대장
안녕하세요
업무현장에서 일하다보니 궁금사항이 있어 문의 합니다.
전문요양원시설에 직원 출퇴근부 대장이 꼭 필요한지에 대해서 문의합니다.
만약 출퇴근부가 없어도 되면, 근무상황부와 근무표만 있어도 되는건지요.?
국민신문고 | 2013.04.02 14:10 | 조회 267 | 신고
 

    답변 목록
    보건복지부 국민신문고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양시설 종사자 관리 및 사무처리와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노인복지법에 따르면 노인요양시설 시설장은 조직 인사 급여 회계 물품 기타 시설의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규정(운영규정)을 작성 관리하여야 하며, 운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해 시설을 운영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출퇴근 대장등 서식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따로 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출퇴근부 및 근무상황부, 근무표 비치 여부는 시설장 결정)

     따라서, 귀 시설의 조직 및 인사규정에서 직원 출퇴근부 대장등에 관하여 정한바대로 이행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추가 문의사항 및 기타 보건복지정책에 관해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법령 : 노인복지법 시행규칙제22조(노인의료복지시설의 시설기준등)
    작성부서 :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 노인정책관 요양보험운영과, 02-2023-8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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